비비업, 신곡 ‘슈퍼 모델’ 뮤직비디오 100만뷰 돌파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입력 2025.11.29 10:37  수정 2025.11.29 10:37

그룹 비비업(VVUP)이 글로벌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비비업이 지난 20일 발매한 미니 1집 ‘본’(VVON)의 타이틀곡 ‘슈퍼 모델’(Super Model) 뮤직비디오가 27일 기준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심상치 않은 상승세 속에 현재는 1400만뷰를 바라보고 있다.


ⓒ이고이엔티

‘슈퍼 모델’은 전자 드럼, 댄스 신스, 피치드 기타가 어우러진 리드미컬한 댄스 트랙이다. 슈퍼 모델을 연상시키는 비비업의 위풍당당한 에너지가 곡 전반에 녹아있다.


뮤직비디오는 현실과 환상을 넘나드는 판타지적 연출 속 네 멤버가 치열한 경쟁 끝에 슈퍼 모델이 되는 운명적 서사를 담았다. 화려한 스포트라이트 위 비비업 특유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더해져 눈길을 끈다.


특히, 비비업은 베트남 Z세대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 푸엉 부(Phuong Vu) 감독과 특별한 협업에 나서 화제를 모았다. 전통문화, 스트리트 감성, 초현실적 이미지를 자유롭게 결합한 트렌디한 미감과 비비업표 독창적인 세계관이 만나 유니크한 영상미를 완성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뿐 아니라 글로벌 차트 성적 역시 눈에 띈다. ‘본’은 인도네시아, 태국 아이튠즈 R&B/소울 차트 1위를 기록했고, 타이틀곡 ‘슈퍼 모델’은 카타르 애플 뮤직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이 외에도 비비업은 멕시코 아이튠즈 차트 ‘줄 세우기’를 비롯해 브라질, 포르투갈 등 남미 음악 시장에서 유의미한 존재감을 자랑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