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금융·인성 교육 봉사단 해피누리 15기 해단식 개최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입력 2025.11.28 16:31  수정 2025.11.28 16:33

28일 여의도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열린 ‘금융 ·인성 교육 대학생 봉사단 해피누리 15기’ 해단식에 참석한 정상호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둘째줄 왼쪽 여덟번째)과 봉사단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가 ‘금융·인성 교육 대학생 봉사단 해피누리 15기’ 해단식을 개최했다.


28일 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여의도 서울사옥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정상호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과 봉사단원 46명이 참석해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단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단은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부산·수도권 지역아동센터 48개소를 방문해 총 532명의 아동에게 금융·인성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과정에서는 버섯 키우기 등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 속 금융을 익히고, 용돈 모아 기부하기, 협력 기반 과제 수행 등을 통해 나눔의 가치와 협동의 중요성을 경험하도록 했다.


한 봉사단원은 “소극적이던 아이들이 기부할 곳을 찾는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스스로 용돈을 절약해 기부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은 “해피누리 봉사단 덕분에 아이들이 새로운 경험을 하고, 올바른 금융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지역사회에 큰 가치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