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배당 전략”…KB운용, 국내 배당주 펀드 상위권 석권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입력 2025.11.28 09:30  수정 2025.11.28 09:30

151종 가운데 1~4위 차지…최고 73.71%

고배당·저평가 기업 중심 핵심 전략 강화

퇴직연금·청년형 등 전 계좌 맞춤형 라인업

ⓒKB자산운용

최근 배당주를 향한 시장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KB자산운용이 배당주 펀드 시장에서 탁월한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 차별화된 배당 투자 전략으로 높은 수익률을 이끈 결과다.


28일 펀드평가사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이달 26일 기준 KB자산운용의 배당주 펀드 4종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국내 배당주 펀드 151종 중 1~4위를 차지하고 있다. 각 펀드의 수익률은 ▲KB연금가치배당 73.71% ▲KB퇴직연금배당 73.66% ▲KB지속가능배당청년형소득공제 73.42% ▲KB액티브배당 73.19% 등에 달한다.


최근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 확대와 금리·환율 변동 여파로 증시가 출렁이는 상황에서 배당주는 안정적 현금흐름과 하방 방어력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국내 기업들의 배당 확대와 자사주 매입 등 주주환원 정책이 이어지면서 배당주의 중장기적 투자 매력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KB자산운용은 ▲고배당·저평가 전략 ▲배당성향·배당능력 개선 가능성 분석 ▲저성장 시대 경쟁력 있는 기업 중심의 선별 투자라는 공통된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 배당주 펀드를 운용한다.


연금·퇴직연금·청년형·일반계좌 등 다양한 계좌에서 가입할 수 있도록 폭넓은 고배당 상품 라인업을 갖춘 것도 강점이다.


연금저축계좌 가입자라면 ‘KB연금가치배당 펀드’, 확정기여(DC)형·개인형퇴직연금(IRP)가입자라면 ‘KB퇴직연금배당 펀드’, 청년 장기계좌 가입자라면 ‘KB지속가능배당청년형 소득공제 펀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일반 계좌에서 투자하고 싶다면 ‘KB액티브배당 펀드’를 이용하면 된다.


범광진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배당 지속 가능성과 기업 주주환원 정책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리서치 기반 전략이 우수한 운용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당사의 배당주 펀드는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이 장기적으로 꾸준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