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AS 1위

임채현 기자 (hyun0796@dailian.co.kr)

입력 2025.11.12 16:44  수정 2025.11.12 16:44

정수기 9년·공기청정기 8년 연속 1위

무상 코디방문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강화

코웨이가 ‘2025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A/S부문1위에 선정됐다.지난11일 진행된 인증서 수여식에서 이용준 코웨이 고객품질본부장(왼쪽)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코웨이

코웨이가 서비스 품질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12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9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제도로, 실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해 업계별 1위를 선정한다. 코웨이는 35년 이상 축적된 렌탈 케어서비스 전문성을 바탕으로 ▲서비스 결과 품질 ▲서비스 상호작용 품질 ▲서비스 환경 품질 등 전 부문에서 업계 평균을 웃도는 점수를 받았다.


코웨이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특히 자가관리 고객 중 직접 관리가 어렵거나 전문적인 케어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등 주요 제품을 대상으로 렌탈 계약 기간 중 두 차례 무상 제공하며, 코웨이 서비스 전문가인 ‘코디’가 직접 방문해 전문 장비로 맞춤형 케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정수기 렌탈 고객에게는 ‘토탈케어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인 위생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정수기 내부 물이 흐르는 부품을 모두 교체하고 탱크 살균까지 진행하는 종합 위생 관리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대표 프로그램이다.


또한 코웨이는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매니저 도착 알림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서비스매니저(설치·A/S 기사)의 출발 정보, 위치, 예상 도착 시간을 알림톡으로 안내해 방문 신뢰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코웨이 관계자는 “다양해진 고객 요구를 충족하는 세심한 서비스가 코웨이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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