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지주 출범 20주년·은행 통합 10주년 맞이 포용의 나눔 활동 시행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입력 2025.11.10 15:32  수정 2025.11.10 15:32

'2025 모두하나데이' 선포식…'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함영주 회장 "포용의 마음으로 전하는 진심이 사회 곳곳에 전달되길"

하나금융그룹은 10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함영주 회장을 비롯한 그룹 경영진, 임직원, 임직원 배우자들로 구성된 가족사랑봉사단과 배성우 롯데웰푸드 본부장 등 약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모두하나데이'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그룹 경영진들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석해 김장을 담그고 있다.ⓒ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은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그룹의 아름다운 전통으로 자리 잡은 ESG 대축제 '2025 모두하나데이'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모두하나데이'는 지난 2011년 11월11일부터 시작해 올해로 15번째를 맞이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ESG 활동으로 2026년 1월11일까지 약 2개월간 금융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특히, 올해는 금융지주 출범 20주년 및 은행 통합 10주년을 맞이해 금융그룹의 사회적 책임에 더욱 힘을 실어 나눔을 실천해 왔으며, 1년간 그룹의 사회가치 성과를 임직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취약계층 앞 나눔을 위한 김장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회장을 비롯한 각 관계사 CEO 및 임직원, 임직원 배우자들로 구성된 하나가족사랑봉사단이 참석했으며, 하나금융그룹의 진정성 있는 나눔 실천을 함께 하기 위해 배성우 롯데웰푸드 본부장 등 약 25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포용의 마음으로 진심을 담아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 하겠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찾아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하나금융그룹의 나눔 문화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보기
하나금융, MSCI ESG 평가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AAA’ 획득
하나금융, '디지털자산 TF' 신설…"금융 대전환 이룰 것"


이 외에도 하나금융그룹은 연말을 맞이해 개인의 작은 선행을 모아 그룹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하나 산타 캠페인'을 진행한다.


손님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어린 시절 산타 할아버지에게 쓰는 편지처럼 자신의 선행을 공유하는 캠페인이다.


그 선행을 모아 하나금융그룹이 대신해 취약계층 앞 하나 산타 선물을 지원할 예정이다. 손님은 개인 SNS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하나금융그룹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