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조명우, 세계 랭킹 강자 에디 맥스와 4강 격돌
9일 오후 1시부터 4강 및 결승전, SOOP에서 생중계
조명우. ⓒ SOOP
SOOP은 9일 광주 빛고을체육관에서 펼쳐지는 준결승과 결승전을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대한민국 선수 중 조명우(서울시청)가 유일하게 4강에 이름을 올렸다. 그는 16강전에서 반 리 다오(베트남)를 상대로 50-25로 꺾은 뒤, 8강에서는 최완영(광주당구연맹)을 50-23으로 제치며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선보였다.
조명우의 상대는 벨기에의 에디 맥스다. 맥스는 8강전에서 프레데릭 쿠드롱을 꺾으며 노련함과 집중력을 동시에 보여줬다. 또 다른 준결승 경기에서는 네덜란드의 글렌 호프만과 이탈리아의 마르코 자네티가 결승 진출권을 놓고 맞붙는다.
준결승 1경기(조명우vs 에디 맥스)는 오후 1시, 2경기(호프만vs자네티)는 오후 3시 30분부터 진행되며, 결승전은 같은 날 저녁에 이어진다.
조명우는 올해 아시아캐롬선수권 우승, 청두 월드게임 금메달(한국 선수 최초), 세계선수권 4강 진출 등 굵직한 국제무대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세계 1위 딕 야스퍼스와 프레데릭 쿠드롱이 모두 탈락하면서, 한국 선수로서 우승에 도전할 절호의 기회를 맞이했다.
‘2025 광주 3쿠션 월드컵’은 지난 3일(월) 개막해 오늘(9일) 결승전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광주 빛고을체육관 2층 관람석은 온라인 예매 없이 무료 입장이 가능해, 표를 구하지 못한 팬들도 현장에서 경기를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또한 SOOP은 생중계를 놓친 유저를 위한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별 다시보기와 하이라이트 영상은 ‘SOOP 당구 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