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다국어 서비스 5개로 확대… 외국인 금융생활 접근성 강화

손지연 기자 (nidana@dailian.co.kr)

입력 2025.11.03 09:51  수정 2025.11.03 09:52

영어·중국어·베트남어·태국어·러시아어 공식 지원

외국인 고객의 금융 접근성 확대…이용 편의성 강화

토스가 앱 내 다국어 기능을 확대해 총 5개 외국어를 공식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토스

토스가 앱 내 다국어 기능을 확대해 총 5개 외국어를 공식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 영어 서비스에 더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러시아어를 새로 추가하면서, 더 많은 외국인 고객이 언어 장벽 없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새롭게 추가된 4개 언어는 국내 체류 외국인이 많이 사용하는 언어로, 이번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익숙한 언어로 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올해 상반기 기준 토스의 외국인 가입자 수는 46만 명을 기록했다. 토스는 국가별 이름 구조 차이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는 등 인증 시스템을 개선해 이용 편의성을 크게 높인 점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또 송금과 결제는 물론 병원비 환급 등 일상적인 금융 업무를 내국인과 동일한 수준으로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가입자 증가로 이어졌다고 했다.


토스 관계자는 “공식 지원 외국어가 늘어남에 따라 서비스 이해도와 신뢰도는 물론 금융 접근성 전반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토스는 사내 전담 그룹을 통해 다국어 서비스의 기반을 꾸준히 다지고 있으며, 언어와 관계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금융생활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토스는 이번 확장 이후에도 연내 및 내년 초까지 추가 외국어 지원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검토 중인 언어로는 일본어, 우즈베키스탄어, 네팔어, 인도네시아어, 필리핀어, 미얀마어, 몽골어, 스리랑카어, 카자흐스탄어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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