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이라는 이름으로 유명 연예인들을 초청해 술을 마시는 등 파티를 해 논란이 된 W코리아(더블유코리아)가 4일 만에 결국 고개를 숙였다.
W코리아는 19일 공식 홈페이지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지난 15일 진행된 제20회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자선 행사 '러브 유어 W(LOVE YOUR W)' 논란에 사과하는 글을 게재했다.
W코리아는 "행사는 2006년 시작된 캠페인으로, 20년 동안 유방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노력해 왔다"라며 "그러나 지난 10월 15일 행사는 캠페인 취지에 비추어 볼 때 구성과 진행이 적절치 않았다는 지적이 있었고, 저희는 이를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유방암 환우 및 가족분들의 입장을 세심하게 고려하지 못하여 불편함과 상처를 드리게 된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며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며 선한 마음으로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이 논란으로 불편함을 겪으셨을 것을 생각하면 송구할 따름"이라고 덧붙였다.
또 "이번 행사로 상심하셨을 모든 분들의 마음을 생각하며, 저희의 부족함을 돌아보고 있다"며 "여러 비판과 지적을 토대로 부족한 부분에 대해 계속해서 살펴 나가겠다"고 했다.
W코리아는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제20회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자선 행사'를 개최했다가 취지와 무관한 연예인들의 초호화 파티로 대중의 뭇매를 맞았다. 2006년 시작한 이 행사는 올해 20주년을 맞아 더욱 대대적으로 열렸다.
연예인들이 술잔을 손에 들고 춤을 추며 친목을 다지는 모습이 SNS로 퍼져나갔고, 유방암 캠페인과 거리가 먼 박재범의 선곡 '몸매'도 도마 위에 올랐다.
기존 세계 유방암의 날을 맞아 전세계에서 열리는 '핑크 리본' 행사는 유명인과 유방암을 완치한 일반인들이 분홍색의 옷을 입거나 가슴에 핑크 리본을 달고 환자들에게 유방암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내고 이겨내기를 바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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