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학, ‘CEO 청렴카페’ 운영…청렴문화 확산 앞장

김성웅 기자 (woong@dailian.co.kr)

입력 2025.09.29 15:49  수정 2025.09.29 15:49

한국폴리텍대학에서는 매년 기관장 주재로 청렴 활동을 진행한다. 사진은 이철수 이사장이 교직원을 대상으로 ‘최고경영자(CEO) 청렴 특강’을 하는 모습. ⓒ한국폴리텍대학

이철수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이 반부패·청렴 의지를 전 직원에게 직접 전파하는 자리가 열렸다.


폴리텍대학은 29일 인천 부평구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어울마당에서 청렴과 윤리경영 의지 전파를 위해 ‘최고경영자(CEO) 청렴카페’를 운영했다.


‘2025년도 9월 폴리텍 더 청렴한 달’ 프로그램의 하나로 운영되는 ‘CEO 청렴카페’는 단순한 일회성 이벤트를 넘어 소통을 통해 청렴 문화를 조직 전반에 내재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이사장은 ‘투명한 한 잔, 청렴한 한 마음’이라는 문구가 담긴 앞치마를 두르고, ‘클린 아메리카노’, ‘청렴 라떼’ 등 청렴 메시지를 담은 음료를 교직원에게 직접 전달하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반부패를 향한 임직원의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의 의미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상호 존중하고 신뢰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반부패·청렴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이번 행사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성웅 기자 (woo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