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구스, '출장 방문 서비스' 운영 확대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5.09.19 15:25  수정 2025.09.19 15:25

ⓒ구구스

구구스는 출장 방문 감정 서비스의 운영 범위를 단계적으로 넓히고 품목별 전문 감정 인력을 보강해 고객 맞춤형 매입 서비스를 한층 고도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출장 방문 감정 서비스는 구구스의 전문 감정사가 직접 고객을 찾아가 정·가품 감정과 실시간 시세 안내, 매입 및 위탁 접수를 1:1로 진행하는 서비스다.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감정과 상담만 받을 수 있어 고가 명품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고정형 매입 서비스와 달리 고객의 일정과 상황에 맞춰 진행되는 ‘대면 이동형 서비스’로 기획됐다.


구구스는 고가 제품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심리적 부담과 다수의 제품을 직접 운반해야 하는 물리적 불편을 해소하는 동시에 감정 정확성과 거래 투명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설계했다.


구구스에 따르면 올해 8월 기준 출장 방문 감정 서비스 이용 건수는 1월 대비 약 20% 증가했다. 이에 따라 구구스는 현재 운영 중인 수도권·대전·영남 지역을 넘어 수도권 외곽 및 주요 광역 도시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같은 방문형 매입 채널은 올해 새롭게 선보인 생활권 기반 ‘매입센터’와 함께 구구스의 고객 접점 확대 전략을 뒷받침하는 핵심 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


구구스 관계자는 “고객과의 물리적·심리적 거리를 좁히기 위해 생활 기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출장 방문 서비스 이용 증가세는 고가 명품 거래에 대한 부담 완화와 정·가품 감정에 대한 수요가 맞물린 결과”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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