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이너뷰티 펀딩 평균 2억원 돌파…혈당·숙면·노화방지 주목

황지현 기자 (yellowpaper@dailian.co.kr)

입력 2025.08.01 09:05  수정 2025.08.01 09:08

2030세대 중심 저속노화 트렌드 이어져…이너뷰티 시장 견인

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2025년 상반기 이너뷰티 관련 펀딩 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2.7배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와디즈

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2025년 상반기 이너뷰티 관련 펀딩 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2.7배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같은 기간 프로젝트 수는 43% 늘었다.


와디즈에 따르면 이너뷰티 제품군은 기능성 음료·젤리·분말 등을 통해 체내 건강과 외적 관리를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 수요를 반영하고 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저속노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관련 제품들의 펀딩 실적이 상승했다.


상위 10개 이너뷰티 프로젝트의 평균 펀딩 금액은 2억원 이상으로 집계됐다. 주요 키워드는 ▲혈당 관리 ▲노화 방지 ▲숙면 등이었으며 혈당 관리 제품은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실제 사례로는 '알파CD' 분말형 원료를 포함한 지방 흡착 제품, 파인애플 사이다 비니거 간식 '파사비 크런치', 식물성 멜라토닌 젤리 등이 있다. 지난달 31일 오픈한 '올레샷'은 오픈 20분 만에 1억원 이상 펀딩을 달성했으며 피부 건강과 체내 정화 성분을 포함한 올리브유·레몬오일 복합 제품이다.


와디즈는 하반기에도 이너뷰티 카테고리를 집중 운영할 예정이다. 오는 7일부터는 '웰니스 스튜디오' 기획전을 통해 이너뷰티, 홈트레이닝, 자기계발 관련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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