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주주 우대 서비스' 가입자 2만명 돌파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입력 2025.07.28 14:48  수정 2025.07.29 13:22

주식 보유 기업 물품·서비스 우대

MTS 신청시 바로 혜택받을 수 있어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28일 신한 SOL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제공하는 '주주 우대 서비스' 가입자가 서비스 개시 반년 만에 2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주주 우대 서비스는 특정 기업의 주식에 투자하면, 그 기업의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주주로서 우대 혜택을 제공받는 것을 말한다. 주주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돌려주고 장기투자를 유도하기 위한 서비스다. 일례로 오뚜기 주식 보유 고객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오뚜기몰에서 식품 구매 시 20% 할인을 제공받는다.


신한투자증권은 국내 최초로 자사 고객 계좌 내 주식 잔고를 바탕으로, 실시간 주주 확인 및 온라인 쿠폰 발급·사용 시스템을 IR큐더스와 함께 구축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주주 우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신한 SOL증권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MY' 메뉴 ▲'주주 우대' 탭 ▲약관 동의를 순서대로 거치면 자동으로 주주 여부가 확인된다. 이후 쿠폰 수령과 브랜드관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보유 종목과 연동돼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실시간으로 표시된다.


앞서 신한투자증권은 지난달 상장한 달바글로벌과 기업공개(IPO)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주식을 1주라도 보유한 고객에게는 달바글로벌 주력 제품 5종을 정상가 대비 최대 59%, 연간 최대 60만 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추가 사은품까지 지급한 바 있다. 최근에는 모나용평과 제휴해 리조트 주요 시설 최대 50% 할인, 케이블카 무료 탑승권 제공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임혁 자산관리영업그룹장은 "주주로서 누릴 수 있는 일상적 혜택까지 제공하는 주주 우대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익숙하게 자리 잡고 있다"며 "주주 권익 확대 및 친환경, 사회공헌 연계 등의 아이디어를 더한 주주 우대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라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