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은 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핵심가치 및 활동과 성과들을 담은 ‘2025 한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2022년 첫 발간 이후 네 번째를 맞은 이번 보고서는 ▲친환경 물류 실천 ▲사업장 안전 관리 시스템 구축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공유가치 창출 등을 중심으로 작성됐다.
특히 ▲한진의 주요 실적과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소개한 ‘회사 소개’ ▲ESG 핵심 가치와 이해관계자별 주요 활동 및 중대 이슈 등을 담은 ‘ESG Fundamentals’ ▲주요 추진 사항과 안전·조직문화 관련 내용을 정리한 ‘ESG Performances’로 구성됐다.
한진은 2050년까지 탄소중립(Net-Zero) 달성을 목표로 친환경 물류 실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ISO 14001 국제표준에 기반한 환경경영체계를 구축하고, 2050년까지 보유 차량을 100%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는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해 이행 중이다.
또한 모든 사업장에서 안전보건 관리 강화를 통해 임직원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전 사업장 대상으로 연 2회 정기적인 위험성 평가를 실시해 수시로 위험 요소를 발견 및 제거하고, 안전보건 관련 국제표준인 ISO 45001에 부합하는 수준의 안전 보건체계 구축 및 관리를 위한 투자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있다.
한진은 물류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고객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플랫폼 기반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중소 이커머스 셀러의 성장과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한진 원클릭 서비스’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에 필요한 통합 솔루션 ‘숲(SWOOP)’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확장을 위한 원스톱 주문 관리 플랫폼 ‘한진 디지털 이지오더’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역직구 해외플랫폼 ‘Slow recipe’ 등이 있다.
이 밖에도 부산, 인천, 대전 등 6개 도시 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 설비 구축을 통한 재생에너지 활용 확대, ‘한진 안전포탈 시스템’을 통한 일상 속 안전관리 및 임직원 대상 안전교육·캠페인으로 안전의식 강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을 바탕으로 ISO 37301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을 유지하는 등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올해 네 번째로 발간한 ESG 보고서에는 한진의 지속가능한 경영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담았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 고객, 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상생할 수 있는 길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