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식] 김포시, ‘김포맛집’ 6개소 새로 지정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7.23 15:37  수정 2025.07.23 15:38

김포시는 최근 맛집 6개소를 새로 지정했다. ⓒ 김포시 제공

김포시는 ‘김포맛집’ 6개소를 새로 지정하고, 지정증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김포맛집’은 김포시가 지역 음식문화 수준 향상과 외식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운영해 온 대표적인 인증제도이다.


엄격한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맛과 청결, 서비스 등 다양한 기준을 충족한 업소를 선정해 지역 맛집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번에 지정된 김포맛집은 앵무101, 도하정 김포본점, 띠디, 가현산 풍천장어, 장릉골 토속음식, 갈비본질 프리미엄 등 총 6곳이다.


시는 신규 지정 업소에 대해 ‘김포맛집’ 지정증을 수여하고, 외부에 부착 가능한 현판을 제공함은 물론, 시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한 홍보, 맛집 달력 등 홍보물품 제작·배포, 간접 지원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 매력 있는 지역 맛집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외식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시민들이 신뢰하고 찾을 수 있는 ‘김포맛집’ 브랜드로 더욱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추억여행! ‘애기봉 레트로놀이터’로 놀러오세요


김포시는 오는 26일 글로벌 명소 애기봉에서 여름방학 맞이 특별행사 ‘애기봉 레트로 놀이터 이벤트인 추억속으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세대 간 놀이문화 체험을 통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추억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장에는 과거 놀이터를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오징어게임 놀이터’가 조성돼 딱지치기르 비롯해 공기놀이, 비석치기, 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행사장 내 주요 체험존(오겜놀이터, 숨은그림찾기, 부채 만들기 등)을 돌며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면 쫀드기, 소라과자 등 추억의 간식을 제공, 특별한 재미와 추억을 동시에 선사한다.


이 밖에도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연동 포토 월과 즉석 사진 인화 키오스크를 통해 방문객들이 특별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포시 관계자는 “이번 ‘애기봉 레트로놀이터 이벤트’는 아날로그 감성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참여형 놀이행사”라며 “세대를 잇는 따뜻한 추억의 시간을 애기봉에서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