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소식] '무더위 자연 체험'…수피아 식물원 야간 운영 등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입력 2025.07.15 09:52  수정 2025.07.15 09:52

‘제3회 부천시 문화예술대상’ 후보자 모집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내부 모습ⓒ

부천시는 여름철 무더위 속 시민들이 도심에서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수피아 식물원의 야간 운영과 계절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수피아 식물원은 기온 변화와 관계없이 사계절 식물 감상이 가능한 실내 온실형 식물원이다. 여름철에도 시원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400년 된 올리브나무, 글라스트리, 수생식물 등 희귀 식물을 감상할 수 있다.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밤 9시까지 야간 운영을 진행해 시민들이 낮 동안의 폭염을 피해 저녁 시간에도 식물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식물원 내부와 정원 산책로에는 은은한 조명시설을 설치해 야간 관람 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식물원 내에 마련된 ‘카페 쉼터’에서는 여름철 제철 과일을 활용한 아이스크림과 계절 음료, 직접 구운 수제 빵 등을 판매해 관람객들에게 간단한 휴식과 먹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월 1회 계절 변화에 따라 구성된 정원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제3회 부천시 문화예술대상’ 후보자 모집


부천시는 ‘제3회 부천시 문화예술대상’ 후보자를 다음달 14일까지 추천받는다고 15일 밝혔다.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부문에서 1명을 선정해 오는 10월 열리는 ‘제52회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자격 요건은 향토문화 창달과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3년 이상 활동한 사람으로, 현재 부천시에 3년 이상 거주했거나 부천시 소재 각급 기관·단체·기업체에 소속된 사람이다.


추천은 관내 유관기관장, 교육·학교장, 문화예술 관련 기관·단체장 또는 18세 이상 부천시민 30인 이상의 연서로 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