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연서가 한의원가면 무조건 하는 ‘이것’

데스크 (desk@dailian.co.kr)

입력 2025.07.09 07:00  수정 2025.07.09 07:00

최근 유명 여배우 오연서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얼굴 비대칭을 침으로 치료하고 추나로 체형교정을 받는 모습을 공개해 큰 화제가 됐다. 영상 속에서 그녀는 정안침과 추나 치료를 통해 눈에 띄는 변화를 경험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이는 많은 이들에게 한의학적 치료법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스크린 속 완벽한 미모로 사랑받는 여배우마저 얼굴 비대칭과 체형 교정에 이토록 신경 쓰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단순한 미용 차원을 넘어 연예인으로서의 완벽한 이미지 관리와 함께 건강한 몸의 균형을 찾기 위한 필수적인 선택이기 때문이다. 더욱이 한의학적 치료법은 자연스럽고 부작용이 적어 미모를 중시하는 연예인들에게 최적의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현대인들에게도 장시간 컴퓨터 작업, 스마트폰 사용,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해 얼굴 비대칭과 체형 불균형을 겪는 경우가 많다. 특히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는 습관, 턱을 괴는 자세, 다리를 꼬는 습관 등은 시간이 지날수록 신체의 균형을 무너뜨리는 주요 원인이 된다.


얼굴 비대칭은 단순히 미용적인 문제를 넘어 턱관절 장애, 두통, 어깨 결림 등 다양한 신체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체형 불균형 역시 만성 통증, 피로감, 내장기 기능 저하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정안침은 0.1mm 굵기의 극세침을 사용하여 얼굴의 근육과 근막을 자극하는 치료법이다. 일반 침보다 훨씬 가는 침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으며, 얼굴의 미세한 근육들을 정교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임상에서는 먼저 환자의 얼굴을 정밀하게 분석한다. 좌우 눈썹의 높이, 광대뼈의 위치, 입꼬리의 각도, 턱선의 대칭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불균형한 부위의 근육을 이완시키거나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치료 계획을 수립한다.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손이나 신체 일부를 이용해 환자의 척추와 관절을 교정하는 수기치료법이다. 단순히 뼈를 맞추는 것이 아니라 근육과 인대, 근막의 긴장도를 조절해 신체 전체의 균형을 회복시키는 것이 목표다. 체형 불균형이 있는 환자의 경우 먼저 전신 체형 분석을 통해 골반의 틀어짐, 척추의 만곡 이상, 어깨 높이의 차이 등을 파악한다.


특히 골반 교정은 체형 교정의 핵심이다. 골반은 우리 몸의 중심축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골반이 틀어지면 척추와 다리, 심지어 목과 머리까지 영향을 받게 된다.


정안침과 추나요법의 가장 큰 장점은 신체를 부분이 아닌 전체로 바라본다는 점이다. 얼굴 비대칭이 있는 환자의 경우 대부분 목과 어깨, 골반의 불균형도 함께 동반하고 있다. 따라서 얼굴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전신의 균형을 함께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 임상에서는 정안침과 추나요법을 병행해 시너지 효과를 높인다.


추나로 전신의 구조적 균형을 맞춘 후 정안침으로 얼굴의 세밀한 부분을 교정하면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치료와 함께 일상생활에서의 자세 교정과 습관 개선도 매우 중요하다. 양쪽으로 균등하게 씹기, 바른 자세로 앉기, 규칙적인 스트레칭 등을 실천하면 치료 효과를 더욱 오래 유지할 수 있다.


한의학적 치료는 자연스럽고 근본적인 방법으로 얼굴 비대칭과 체형 불균형을 개선할 수 있다. 무엇보다 부작용이 적고 신체 전반의 건강까지 함께 증진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글/ 이한별 한의사·구로디지털단지 고은경희한의원 대표원장(lhb2@naver.com)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한별의 골때리는 한의학'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데스크 기자 (des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