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기업 아머드프레시, 슬라이스 전 제품 NGP·클린라벨 인증 연이어 획득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입력 2025.07.07 13:30  수정 2025.07.07 13:30

ⓒ아머드프레시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 아머드프레시가 미국에서 Non-GMO Project(NGP)와 Clean Label Project 두 가지 인증을 연이어 획득했다고 밝혔다.


아머드프레시는 자사의 오트 밀크 슬라이스 치즈 3종인 아메리칸, 체다, 페퍼잭에 대해 전 성분과 제조 공정에 대한 검토를 모두 통과하며 NGP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이와 함께, 클린라벨 프로젝트 인증도 획득했는데, 해당 인증은 단순한 라벨 표기와 달리 완제품을 대상으로 유해오염물질을 철저히 검사하고, 캘리포니아주의 엄격한 공중보건 기준에 기반해 심사를 진행한다. 식물성 치즈 제품 가운데 이 같은 수준의 심사를 통과한 사례는 매우 드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증은 단순한 품질 보증을 넘어, 대체식품이 기존 유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실질적 경쟁력을 갖췄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입증한 사례다. 이는 단순히 아머드프레시 한 기업의 성과를 넘어 글로벌 식물성 식품 산업의 신뢰성과 안전성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의미 있는 이정표라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한편, 아머드프레시는 단지 ‘식물성’이라는 이유로 선택 받기보다는, 더 맛있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선택 받는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아머드프레시는 신뢰할 수 있는 원료, 투명한 제조 공정, 그리고 다시 찾고 싶은 맛과 가격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이러한 사명은 실제 시장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는데, 현재 아머드프레시의 식물성 치즈는 미국 전역의 주요 리테일 및 외식 채널로 빠르게 확장 중이며 비건이 아닌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관계자는 “금번 이슈는 더 나은 선택지를 찾던 이들에게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한 것으로써 이번 인증을 계기로 미국 내 유통 채널 확대는 물론,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