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이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다. ⓒ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는 오는 11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이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다고 15일 밝혔다.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핀테크×AI, 금융에 취향을 더하다'를 주제로 ▲개막행사 ▲정책설명회 ▲핀테크&AI 글로벌 인사이트 포럼 ▲핀테크 투자·네트워킹 행사 ▲오픈스테이지 및 각종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핀테크 관련 AI 기술 등 혁신기술 트렌드를 교류하고 투자 유치의 장이 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핀테크 축제다. 올해는 '핀테크× AI, 금융에 취향을 더하다'를 주제로, 본격적인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로서의 첫걸음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7회 차를 맞이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도 유관기관들과 함께 개최해 핀테크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금융혁신을 가속화하는 핀테크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핀테크·AI 전문가들이 참여해 최신 핀테크 트렌드와 혁신 사례를 소개하며, 국경을 막론한 핀테크 산업에서의 협업 기회와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핀테크 산업 관계자 간 교류를 보다 활발히 지원하기 위해 모바일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을 9월 중 조기 오픈한다. 이를 통해 행사 전까지 ▲기관 ▲기업 ▲스타트업 ▲투자자 간의 사전 네트워킹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박람회 참여자 정보를 사전에 확인하고 관심 분야에 따라 연결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전면 개편하여, 행사 전후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협업 및 투자 연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그 밖에 비자코리아, 한국IBM, BC카드 등 핀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 새롭게 세미나에 참여해 결제시스템의 글로벌 트렌드, AI 및 양자기술(Quantum Computing)을 중심으로 한 핀테크의 미래, 금융 인프라의 해외진출 전략 등 다양한 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금융위는 오는 16일부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 전시관 부스 참가 신청을 받고, 8월 4일부터 제 8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구체적인 참가 신청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운영사무국을 통해 진행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