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자 혜택 강화"…네이버,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입력 2025.06.13 10:00  수정 2025.06.13 10:00

네이버가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숏폼 서비스 '클립' 크리에이터 1만명을 모집한다.ⓒ네이버

네이버는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숏폼 서비스 '클립' 크리에이터 1만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하반기 크리에이터는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네이버는 더 많은 사용자가 콘텐츠 제작에 도전하고 클립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선발 규모를 확대했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월 13일까지다.


특히 하반기부터는 영상뿐만 아니라 이미지, 텍스트 기반으로 짧은 호흡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도 클립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다.


네이버는 크리에이터가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한다.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는 ▲하반기 정식 출시되는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 ▲스마트스토어와 제휴해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을 나누는 '쇼핑 커넥트' ▲브랜드 제휴 콘텐츠를 제작하는 '브랜드 커넥트' 등 수익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페스티벌, 영화제, 패션쇼 등 국내외 행사에 클립 크리에이터로서 참가하고, 방송사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 IP(지식재산권)를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는다.


클립 크리에이터로 선발되지 않은 창작자도 하반기 진행하는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 활동자는 클립 크리에이터로 추가 선발될 수 있다.


네이버 클립 김아영 리더는 "클립 창작자를 중심으로 장소, 엔터테인먼트, 패션·뷰티 등 다양한 콘텐츠가 풍부해지면서, 클립은 사용자가 일상 속 다양한 경험을 기록하는 동시에 트렌드를 발견하는 플랫폼으로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더욱 폭넓은 창작자들이 클립 생태계에 참여해 성장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부터 수익 창출, 브랜딩까지 전방위적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