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가주문 및 실시간랭킹 한눈에…삼성증권, '엠팝(mPOP)' 기능 개선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입력 2025.05.29 11:14  수정 2025.05.29 11:15

화면 이동 없이 실시간 시세보며 매매 가능해져

관심 종목 상단에 실시간랭킹 버튼 마련

삼성증권은 29일 자사 모바일앱 '엠팝(mPOP)'의 '호가주문' 기능과 실시간 랭킹 등 국내주식 관련 메뉴를 대폭 개선했다고 밝혔다.


우선 호가주문 기능 개선을 통해 고객들은 미리 주문 수량을 설정해두고, 호가창에서 매수·매도·정정 버튼만 눌러 빠르게 주문을 실행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매수·매도·정정·취소 화면을 각각 이동하며 단가 및 수량을 입력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화면 이동 없이 실시간 시세를 보며 한 화면에서 손쉽게 매매가 가능해진다.


삼성증권 측은 "현재가 화면과 같이 캔들, 호가, 당일 등락률, 거래량 등 시세 정보를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며 "미체결 내역과 당일 손익을 함께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트레이딩 상황을 더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각 호가별 주문 잔량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그래프가 추가됐다"며 "보유 종목의 평균매입단가를 제공해 손익분기점을 참고하면서 트레이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주요 지지·저항선, 체결 강도나 실시간 체결 내역 등 보조지표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호가주문 기능 외에 mPOP의 '실시간랭킹' 접근성과 정보 범위도 개선됐다. 기존에는 '종목발굴 → 랭킹종목' 메뉴를 거쳐야만 관련 정보를 볼 수 있었지만, 이번 기능 개선을 통해 관심종목 화면 상단에 '실시간 랭킹' 버튼이 마련됐다. 삼성증권 고객이 자주 찾는 거래 상위 종목이나 인기 검색 종목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실전 투자에 나서는 고객들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고객 사용 패턴을 분석해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