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걸음 기부 캠페인' 실시…친환경 선물상자 등 이벤트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입력 2025.05.27 10:15  수정 2025.05.27 10:16

걷기 통한 건강 증진·대중교통 이용…에너지 절약·탄소중립 실천

5억걸음 도달 시 산불 피해 지역에 나무 기부로 산림 복원 기여

하나금융그룹이 일상 속 걷기를 통해 환경을 지키고 걸음 기부로 나눔도 전파하는 '걸음 기부 캠페인'을 6월30일까지 실시한다.ⓒ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은 일상 속 걷기를 통해 환경을 지키고 걸음 기부로 나눔도 전파하는 '걸음 기부 캠페인'을 6월30일까지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일상 속 걷기를 생활화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함으로써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고자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손님과 하나금융그룹 임직원이 '공동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해 나무를 기부하는 하나금융의 대표적인 친환경 ESG 활동이다.


참여방법은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 내 '걸음 기부 캠페인' 참여하기를 통해 '빅 워크(Big Walk)' 모바일 앱을 설치해 참여하면 된다.


참여 직후부터 걸음 수가 자동으로 측정되며, '걸음 기부하기'를 통해 하루 최대 3만걸음까지 기부할 수 있다.


또 모든 참여자의 누적 걸음수가 공동 목표인 5억걸음에 도달하면 최근 산불 피해를 입은 지역 사회에 나무를 기부하여 산림 복원에 기여하고자 한다.


걸음 기부 참여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캠페인 기간 중 11만걸음을 기부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11명을 추첨해 친환경 선물상자를 증정하며, 최종 기부 걸음 수 상위 50명에게는 친환경 선물상자와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한다.


하나금융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인 걷기를 통해 '건강'과 '환경'을 지키고, 지역 사회에 '나눔'을 전파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참여자들의 발걸음이 모여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친환경 ESG 캠페인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 계절별 '의류기부 캠페인', 도시환경 정화를 위한 '줍깅' 등 손님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ESG 캠페인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실천하고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