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DX 등 7개 분야 중심
경험 가진 실무형 전문가 우대
한국표준협회 미래 산업 대비 전문위원·강사 모집 포스터.ⓒ표준협회
한국표준협회가 다음달 5일까지 미래 산업 변화에 대응하고 교육 혁신을 이끌 전문위원·강사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협회는 표준, 품질, 인증, 교육 분야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전문 기관으로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다. 향후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과 미래 교육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전문위원과 강사를 발굴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 분야는 ESG, 디지털 전환(DX), 전략·기획, 인사·노무·총무, ISO 경영시스템, 품질·신뢰성, 산업안전·보건 등 다양한 영역을 포함한다., 특히 ISO 경영시스템 분야는 자동차와 탄소중립 경험자를, 품질·신뢰성 분야는 품질 관련 기술사를, KS인증·단체표준 분야는 KS인증 관련 실무 경험자를 우대한다.
모집 전형 일정은 다음달 5일까지 서류를 접수하고 같은달 13일까지 서류 심사를 거친 후 30일 면접평가가 진행된다. 지원자는 협회 공개교육 플랫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강사와 전문위원은 비상근 위촉 형태로 활동하게 된다. 별도의 출퇴근 의무 없이 프로젝트 단위로 참여한다. 지원 자격은 해당 분야에서 5년 이상의 실무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이다. 학력보다는 실무 경험과 전문성을 우선 고려한다.
표준협회 관계자는 "표준협회는 오랜 전통과 축적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미래 산업 환경에 대비하고 있다"며 "제2의 인생을 준비하거나 새로운 전문 영역에서 도전을 원하는 많은 전문가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