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초등학교 방과 후 돌봄 '거점형 늘봄센터' 늘린다

정지수 기자 (jsindex@dailian.co.kr)

입력 2025.04.30 13:42  수정 2025.04.30 13:42

KB금융그룹의 ‘동부 거점형 늘봄센터’가 인천광역시 구월초등학교 별관에 개관했다.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초등학교 방과후 활동과 돌봄을 지원하는 ‘동부 거점형 늘봄센터’가 인천광역시 구월초등학교 별관에 개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날 개관식에는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 이오상 인천광역시의회 부의장, 김경남 KB금융 ESG상생본부 상무, 백영주 KB국민은행 경인지역영업그룹대표 등이 참석했다.


거점형 늘봄센터는 과밀학교의 돌봄 대기 수요를 해소하기 위해 여러 학교의 초등학생들에게 돌봄 및 방과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시설이다.


맞벌이 가정의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평일에는 저녁 7시까지, 그리고 방학기간 중에도 운영된다.


동부 거점형 늘봄센터는 구월초를 포함한 인근 10개 학교의 초등학생들을 위한 양질의 돌봄 및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요리, 드론코딩, 원어민 영어회화, 음악 줄넘기 등 다양한 맞춤형 수업을 이용하며 흥미와 재능을 키울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현재 중대한 사회 문제로 대두된 저출생 현상의 주요 원인인 돌봄 공백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 앞장서는 등 돌봄과 상생의 가치를 중심으로 국민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정지수 기자 (jsindex@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