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티 위시, 신곡 ‘팝팝’으로 ‘엠카’서 음악방송 첫 1위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입력 2025.04.25 09:38  수정 2025.04.25 09:38

그룹 엔시티 위시(NCT WISH)가 신곡 ‘팝팝’(poppop)으로 음악방송 첫 1위를 차지했다.


엔시티 위시는 지난 24일 방송된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팝팝’으로 컴백 후 음악방송 첫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SM엔터테인먼트

이날 엔시티 위시는 “항상 곁에서 저희를 위해 힘써 주시는 SMTOWN 식구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좋은 곡들이 많아서 활동 기대하고 있었는데, 시즈니(팬덤 별칭)분들이 많은 응원 보내주셔서 1위까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저희가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앞으로 더 열심히 채워서 좋은 모습만 보여드리는 엔시티 위시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엔시티 위시는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 진행한 채팅 이벤트에서 50만 개 이상의 댓글 기록으로 케이팝 최고 기록을 세운 데 이어, 케이팝 주간 차트(4월 10~16일)에서도 단 3일 치 수치만으로 1위에 올랐다.


더불어 엔시티 위시는 4월 12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선전의 중주만C 쇼핑몰에서 QQ뮤직과 협업하여 앨범 발매 기념 팝업을 운영 중이며, 팝업 방문객에게 무료 배부하는 특전 이벤트를 위해 매일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옥외 및 실내 LED 대형 전광판, 응원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방명록존,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등으로 구성된 공간은 오롯이 엔시티 위시의 음악을 즐길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4월 14일 두 번째 미니앨범 ‘팝팝’으로 컴백한 엔시티 위시는 초동 108만 장을 돌파해 데뷔 후 첫 밀리언셀러에 등극했으며, 국내 음반 차트 일간 및 주간 1위, 한국 애플뮤직 Top 100 1위, 일본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및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2위,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눈부신 인기 질주를 펼치고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