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가 에스파 이후 5년 만에 신인 걸그룹을 데뷔시킨다.
SM엔터테인먼트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6%로 감소했다고 5일 공시했다. 매출은 2422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 보다 9% 감소했다. 당기 순이익은 1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8% 줄었다.
매출의 경우 음반 판매량 감소 및 주요 계열사 매출 하락 영향을, 영업이익은 계열사 매출 감소 및 SM 첫 영국 보이그룹 '디어 앨리스(DEAR ALICE)' 방송 프로그램 제작 비용 발생으로 줄었다.
별도기준으로는 3분기 매출액 1721억원, 영업이익 27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8%, 43.6% 감소했다. 전년 높은 신보 음반 판매 기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음반/음원 매출이 감소했으나, 공연 확대 및 공연 사업 내재화를 통해 콘서트 매출 증가와 콘서트 연계 MD(기획상품) 확대로 MD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당기순이익은 1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8% 감소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올해 4분기와 내년 1분기 소속 아티스트의 활발한 활동을 바탕으로 실적 반등에 나설 전망이다.
특히, 내년 1분기에는 에스파 이후 5년만에 선보이는 여자 걸그룹이 데뷔를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이 밖에도 에스파는 콘서트에서 선보인 멤버별 솔로곡 싱글 공개에 이어 10월 21일 발매한 미니 앨범 '위플래시(Whiplash)'도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11월 4일 발매된 샤이니 민호의 첫 정규 앨범은 물론 엔시티 드림(NCT DREAM)의 정규 4집 앨범이 발매돼 글로벌 음악 팬들을 만난다.
또 동방신기 일본 정규 앨범 발매 및 일본 데뷔 20주년 콘서트 투어에 이어, 엔시티 위시의 일본 정규앨범, 엔시티 유타의 일본 미니 앨범도 선보이며, 레드벨벳 아이린의 첫 솔로 데뷔 앨범과 태연, 웨이션브이(WayV)의 미니 앨범, 나이비스 싱글 등도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SM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내년 1분기에는 SM 아티스트들의 합동 공연인 SMTOWN LIVE 콘서트와 SMTOWN 앨범을 비롯한 다양한 30주년 기념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엔시티 마크의 첫 번째 정규 앨범과 오랜만에 컴백하는 엑소 카이의 미니 앨범, 레드벨벳 슬기와 엔시티 위시, 엔시티 텐의 미니 앨범 등도 예고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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