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니즈, 사업 동향 등 분석 소개하는 ‘2024 디자인 트렌드-펄스 세미나’ 개최
KCC 관계자가 2024년 트렌드 펄스 세미나를 통해 컬러 디자인을 제안하고 있다. ⓒKCC
KCC는 디자인 패러다임의 변화를 전망하고 솔루션을 공유하는 ‘2024 디자인 트렌드-펄스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디자인 트렌드-펄스 세미나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및 니즈, 산업과 시장의 동향 등을 분석해 ‘CMF(색 Color, 소재 Material, 마감 Finishing) 및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하는 자리로 새로운 인사이트와 맞춤형 컨설팅이다.
올해로 16번째를 맞는 이번 세미나는 주요 고객사 및 관계자를 KCC 디자인센터로 초청하거나, KCC 디자인팀이 고객사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오는 4월까지 진행한다.
KCC는 올해의 메인 디자인 테마로 ‘핏 어 팻(pit a pat. 자박자박 발걸음을 묘사하는 의태어이자 심장이 뛰는 소리를 묘사하는 의성어)’을 선정했다. KCC는 이번 테마 키워드가 올해 산업 전반에 괄목할만한 움직임보다는 걸음을 걷듯이 차근차근 몰두하며 나아가는 모습을 연상케 하므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올해의 컬러는 ‘명상가(Meditate)’라는 이름의 딥한 웜그레이 색상을 제안한다. 그레이톤의 중성적인 매력을 가지면서도 따뜻한 톤이 더해져, 실용성과 신뢰성을 나타내는 한편, 시대와 계절을 초월하는 포용적인 균형과 융합을 상징한다.
CMF 파트에서는 ▲움직이고 순환하는 지구 ▲AI와 디지털 기술이 보여주는 사실주의 ▲본질에 집중하는 자세을 각각 환경, 기술, 사회문화 분야의 테마로 선정했다.
맹희재 KCC 컬러&디자인센터장은 “디자인 트렌드 및 CMF 컬러 제안은 자체 개발한 트렌드 예측 툴을 활용해 연구 개발한 것으로, 가전, 자동차 등 다양한 업계와의 일대일 맞춤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신제품 출시, MOU 체결 등의 구체적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