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T 일본 시장 진출"…모스트콘텐츠, 덴츠·DME와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입력 2023.11.17 09:51  수정 2023.11.17 09:52

모스트콘텐츠가 일본 광고 회사인 덴츠(DENTSU INC.), 뮤직비즈니스 전문 기업인 덴츠뮤직 & 엔터테인먼트(DME)와 K-OST IP를 활용한 전략적 업무 제휴에 관한 기본 합의서를 체결하고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차별화된 사업전략으로 K-OST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모스트콘텐츠는 K-OST와 K-drama를 중심으로 다양한 IP 부가사업 확대를 위한 글로벌 사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덴츠, DME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K-drama & OST 콘서트, OST 공동제작 및 유통, 저작권 IP 사업 등 K-drama 및 OST IP를 활용한 원소스 멀티유즈 시스템 구축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특히, 일본은 전 세계 2위의 음반시장이자 한국보다 5배 이상 규모가 큰 음악 저작권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만큼 높은 기대감을 형성하고 있다. 모스트 콘텐츠는 일본 굴지의 광고회사, 뮤직비즈니스 전문 기업과 함께 협업함으로서 K-drama OST의 인기를 재현할 계획이다.


한편, 덴츠와 DME, 모스트콘텐츠 3사는 2024년부터 보유한 IP들을 중심으로 OST 콘서트를 비롯, 순차적으로 사업 확장을 협의 중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