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공공데이터 활용 BI 공모 시상식
수상자 해외 진출·컨설팅·한전 채용 우
제11회 공공데이터 BI공모전 부문별 대상작(아이디어 부문).ⓒ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는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BI) 공모전' 시상식을 28일 한전 아트센터에서 개최했다. 공모전은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전력공사가 주관했다.
올해 11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여 국민 편익을 증진하고 일자리 창출 및 연관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공모는 아이디어기획,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분석 3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3개 부문에서 총 196개팀이 참가해 9.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21개팀 수상작이 선정돼 총 1억1300만원 상금이 지급됐다.
대상작인 산업부장관상은 한양대 대학원 윤인호님이 제안한 '해외직구 및 중고거래 필터링 확장 프로세스', 디어그린 윤희도님 외 2명이 제안한 '건물에너지 데이터 간편분석을 통한 친환경 인테리어 애플리케이션', 경희대 대학원 강은경님 외 2명이 제안한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정산금을 높이기 위한 최적 예측형 집합자원 구성모델 개발'이 수상했다.
수상팀에게는 사무공간 지원, 해외 진출 지원, 컨설팅, 채용 우대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이 패키지로 제공될 예정이다.
오승철 산업부 정책기획관은 "산업부는 공공데이터 기반 연계·활용 활성화를 위해 민간 수요 공공데이터 발굴 및 개방 확대, 데이터 연계 산업 저변 확대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