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마스턴투자운용, 장애인의 날 맞이 ‘인식개선 교육’ 진행


입력 2023.04.21 10:13 수정 2023.04.21 10:14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사내 장애공감 문화 확산 기대

지난 20일 서울 서초구 마스턴투자운용 본사에서 진행된 ‘장애 인식개선 교육’ 모습. ⓒ마스턴투자운용 지난 20일 서울 서초구 마스턴투자운용 본사에서 진행된 ‘장애 인식개선 교육’ 모습. ⓒ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투자운용이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지난 20일 서울 서초구 소재 마스턴투자운용 본사에서 장애인에 대한 임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장애인의 날은 매년 4월20일로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고, 복지 증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1981년 국제연합(UN)이 선포한 ‘세계 장애인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장애인의 날은 올해 43회를 맞이하고 있다.


마스턴투자운용 브랜드전략팀 주관으로 기획된 이번 장애 인식개선 교육은 사단법인 장애인아카데미와 함께했다. 사단법인 장애인아카데미는 서울교육청에 등록된 학교 형태의 장애인 평생교육시설이다. 장애인 평생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발달장애인 교육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지원으로 성사된 이번 교육은 장애의 정의 및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장애 감수성 및 정체성, 다양성 존중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증 강사인 고정희 강사, 임경아 강사가 열띤 강의를 펼쳤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임직원들의 인권 감수성을 키우고, 사내 장애 공감 문화가 확산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이길의 마스턴투자운용 경영부문 부사장은 “이번 강의를 들으며 장애인과 관련 사회적 이슈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일 수 있었다”며 “다름에 대한 존중과 포용의 문화가 더욱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마스턴투자운용은 ESG LAB과 브랜드전략팀이 주축이 돼 ▲ ESG 리포트 발간 ▲ ESG를 테마로 한 시리즈 강연회 ‘지속가능금융 Talk’(지금톡) 진행 ▲ 자산운용사 최초의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가입 ▲ LEED 및 WELL HSR 인증 ▲ ESG 독서 캠페인 진행 ▲ 물품 기부 캠페인 ▲ 건물 소등 행사 참여 ▲ 텀블러 사용 캠페인 등 다채로운 형태로 SV(Social Value) 가치 창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