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두영 신세계건설 대표 "중장비 전도사고 모든 책임지겠다"


입력 2023.03.30 18:14 수정 2023.03.30 18:14        김재은 기자 (enfj@dailian.co.kr)

울산시 남구의 한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넘어진 천공 중장비가 지난 29일 오전 인근 원룸 건물을 덮쳤다. ⓒ연합뉴스 울산시 남구의 한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넘어진 천공 중장비가 지난 29일 오전 인근 원룸 건물을 덮쳤다. ⓒ연합뉴스

지난 29일 울산에서 아파트 신축 현장에서 37m 높이 중장비가 주택가로 넘어진 것과 관련, 정두영 신세계건설 대표이사는 "사고로 피해를 본 분들과 지역 주민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해당 사고에 대해 모든 책임을 지겠다"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30일 사과문을 발표하며 "피해자들이 건강하게 일상으로 복귀하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복구 완료 시점까지 대체 숙소 등 거주에 필요한 모든 것을 책임지겠다"며 "현장 상황실을 마련해 피해자들과 주민들의 말씀을 지속해 경청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사고 직후 대책반을 만들어 신속한 사고 수습과 복구에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울산시가 지정한 구조안전진단 전문업체를 통해 피해 건물에 대한 안전진단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그 결과에 따라 입주민들이 조속히 이전의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복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정확한 사고 원인 파악을 위한 관계 당국의 조사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며 "이런 사고가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에 따라 안전관리에 온 힘을 쏟겠다"고 했다.


지난 29일 오전 11시 35분께 울산시 남구 신정동의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37m 높이 항타기가 넘어지면서 이면도로 건너 3개 건물을 덮쳤다. 사고 충격으로 건물 안에 있던 주민 7명이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았다. 해당 현장은 신세계건설이 최고 29층짜리 4개 동 311가구 규모의 아파트를 신축 중인 곳이다.

김재은 기자 (enfj@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