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복지부, 7개 전문기관과 한국 보건의료제도·시스템 해외진출 지원


입력 2023.03.28 14:11 수정 2023.03.28 14:11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보건복지부 표지석.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표지석.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산하 7개 전문기관이 국내 보건산업의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지역에서 한국 보건의료제도 및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공유하기 위한 케이-헬스(K-Health)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보건복지부는 28일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케이-헬스(K-Health) 해외진출 지원사업 추진단 발족식'에서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이번에 참여하는 7개 전문기관은 질병관리청,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이다.


이들 기관은 2024~2027년 건강보험, 감염병대응, 의료정보화, 디지털헬스, 보건산업 등 강점 분야를 중심으로 중·저개발국들과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복지부는 2024년부터 보건의료제도 및 시스템의 해외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한-아세안 보건의료 협력사업을 케이-헬스(K-Health) 해외진출 지원사업으로 확대 개편한 바 있다.


발족식에서는 복지부는 이번 사업의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추진단 참여 기관들은 기관별 협력 추진사업을 각각 발표한다. 서울대학교 오주환 교수가 한국 보건의료 해외진출 지원사업과 관련한 정책 방향을 제언할 예정이다.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