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GFFG, 빌리어네어스토어즈 운영 ‘파이인더샵’ 투자


입력 2023.03.20 16:00 수정 2023.03.20 16:00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파이인더샵 연남점 외부 전경ⓒGFFG 파이인더샵 연남점 외부 전경ⓒGFFG

FOOD & LIFESTYLE 브랜드 기업 GFFG가 F&B기업 빌리어네어스토어즈가 운영하는 파이 전문점 ‘파이인더샵’에 전략적 투자를 체결, 메뉴 개발 및 신용산 2호점 오픈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빌리어네어스토어즈는 지난 2018년 론칭한 경양카츠를 필두로 14개 브랜드를 운영 중인 외식 멀티 브랜드 기업이다. 지난해에는 파이인더샵, 요미우돈교자, 르빵드파리 앤 브런치 하우스 등 새로운 콘셉트의 외식 브랜드를 연이어 선보이며 매출 100억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프랜차이즈로 운영하기 어려운 경우 각 지역에 직영점을 오픈하며 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도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GFFG는 파이인더샵의 R&D, 브랜딩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앞으로 GFFG는 산하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인 노티드와 베이커리 블레어, 미뉴트 빠삐용 등의 기술력을 접목해 파이인더샵의 메뉴 개발 및 대량생산, 생산 고도화 등 제품 생산에 관한 효율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연남동에 위치한 ‘파이인더샵’은 플랜테리어 공간과 디제잉 부스가 있는 DJ 존 등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개점 당시부터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협업을 제안받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신세계 강남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대표 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GFFG는 산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접목, 파이인더샵 베스트셀러 메뉴를 개발·발굴해 국내 파이 베이커리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파이인더샵’ 신용산 2호점 오픈에 참여한다.


이외에도 ▲브랜드 기획 ▲제품 R&D ▲마케팅 ▲인테리어 ▲디자인 ▲물류&생산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협업을 진행한다.


이준범 GFFG 대표는 “특색있는 매장 인테리어로 구현된 복합문화공간과 함께 버터바의 풍미와 식감을 살린 다양한 파이(Pie) 제품 라인업을 갖춘 파이인더샵의 경쟁력을 높이 평가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두 기업이 확보한 경쟁력이 극대화될 수 있는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GFFG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F&B 기업과의 지속적인 투자 및 협업을 통해 국내 푸드&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GFFG가 공동 개발에 참여한 신메뉴는 오는 5월 파이인더샵 신용산 2호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GFFG는 앞으로도 빌리어네어스토어즈 산하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