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잇, 소상공인 위한 식자재 간편 솔루션 ‘윙잇 Biz’ 론칭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입력 2023.03.14 10:20  수정 2023.03.14 10:20

ⓒ윙잇

푸드 버티컬 플랫폼 윙잇이 소상공인을위한 식자재 간편 솔루션 ‘윙잇 Biz’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윙잇 Biz’는 ‘고객의 시간을 더 가치 있는 일에 쓰게 한다’는 비전 아래 요식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이 윙잇의 프리미엄 간편식 제품을 통해 손쉽게 고품질 요리를 조리해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 B2B 전용몰이다.


가입 고객은 기존 140만명 사용자 데이터와 최신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검증된 3000여 종의 윙잇 프리미엄 간편식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베타테스트 기간을 거치며 시장성 검증도 마쳤다. ‘윙잇 Biz’ 가입 건수는 시범운영 기간인 6개월 만에 840여 곳에 달하며, 2월 매출액은 전월 대비 2배 가까이 늘었다.


최근 요식업계 구인난과 고물가 상황에서 인력이 부족한 업장이 간편하면서도 검증된 맛으로 메뉴를 판매할 수 있고, 정량으로 구성된 간편식 제품 특성으로 원재료 관리나 폐기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복잡한 절차 없이 사업자 인증만 거치면 회원 자격을 얻을 수 있다. 푸드 버티컬 플랫폼 강점을 살려 복잡한 B2B 발주 시스템 대신 직관적으로 쇼핑하듯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수도권에 업장을 둔 소상공인은 당일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어 재료 구입에 드는 시간을 다른 곳에 활용할 수 있다. 가입 회원은 최대 6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윙잇은 앞으로도 B2B 사업에 꾸준히 힘을 쏟을 계획이다. 현재 식당과 밀키트 전문점, SMB(소상공인) 사업자 몰 등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고 있으며 롯데마트, 오늘의집, 올리브영, 티몬 등 유수 온라인 채널과 삼성웰스토리 복지몰 등에도 윙잇 상품을 납품하고 있다.


현재 ‘윙잇 Biz’를 이용 중인 소상공인 고객은 “경력이 짧은 근무자가 고품질의 요리를 조리하면서도 주방 일을 100% 소화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일손 걱정 없이도 윙잇 상품을 활용해 그동안 손님들이 요청했던 다양한 메뉴를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이용후기를 전했다.


윙잇 이준영 B2B 신사업본부장은 “주요 신사업인 ‘윙잇 Biz’ 서비스가 성공적인 베타테스트를 거쳐 3월 내 가입자 수 1000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윙잇 Biz’가 구인난, 고물가 상황에서 사장님의 시간을 더욱 가치있게 쓸 수 있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