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부동산연구원, 제10회 '부동산연구 우수논문상' 시상


입력 2023.02.17 16:24 수정 2023.02.17 16:24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한국부동산연구원은 17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감정평가사회관에서 '제10회 부동산연구 우수논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부동산연구원 한국부동산연구원은 17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감정평가사회관에서 '제10회 부동산연구 우수논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부동산연구원

한국부동산연구원은 17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감정평가사회관에서 '제10회 부동산연구 우수논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상은 연구원에서 발간하는 학술지 '부동산연구'에 한 해 동안 게재된 논문을 대상으로 연구 내용의 창의성 및 시의성, 논문의 완결성 등을 고려해 우수 논문을 선정하는 제도다.


부동산연구는 2009년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된 이래 지속적이고, 철저한 관리를 통해 2022년 등재학술지 재인증평가에서 우수한 평가점수를 받아 등재학술지를 유지하고 있다.


부동산연구 우수논문 선정위원회 심사 결과, '소득효과와 자산효과에 의한 주택점유형태 분석'(이준민·심승규·홍지훈)이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 우수논문에는 '공공주택특별법에 따른 토지이용제한과 재산권 침해'(정남철), 'PSY 검정을 활용한 지역별 아파트가격 거품과 원인에 대한 분석'(윤원철) 2건이 각각 선정됐다.


선정된 논문은 우수논문집으로 발간되며, 부동산 및 감정평가 분야의 정책 수립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부동산연구원은 감정평가 및 부동산 산업 발전 도모를 위해 관련 분야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연구를 진행 중이다.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