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최민정 입장문 “건방져 보이지만 용기 냈던 이유는..”


입력 2023.01.31 14:00 수정 2023.01.31 14:30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코치 채용에 대한 성명서 추가 입장 밝혀

성남시청, 빙상팀 코치직 채용 무산

최민정. ⓒ AP=뉴시스 최민정. ⓒ AP=뉴시스

소속팀 코치 채용과 관련해 입장문을 낸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성남시청)이 호소문을 올린 이유를 밝혔다.


최민정은 31일 개인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성남시청 소속 선수들과 ‘코치 채용에 대한 선수 입장’이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공개했다.


그는 “코치 선발 과정이 외부의 영향력에 의한 선발이 아닌, 무엇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지원자 중 코치, 감독 경력이 가장 우수하고 역량이 뛰어나며 소통이 가능한 코치님이 오셔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하지만 해당 글이 러시아로 귀화한 빅토르 안(한국명 안현수)이 성남시청 빙상팀 코치 자리에 탈락한 소식이 전해진 뒤 올라와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졌다. 일각에서는 빅토르 안을 지지하는 글을 쓴 것이 아니냐는 주장을 제기했다.


그러자 최민정이 직접 해명에 나섰다.


그는 SNS에 추가 글을 올려 “저를 비롯한 성남시청 소속 선수들이 성남시청 코치 선임 발표 직전인 지난 1월 9일 성남시에 제출한 입장문을 SNS에 올리게 돼 우선 쇼트트랙을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께 송구하다는 말씀 올린다”라고 전했다.


최민정은 “사실상 소속팀 성남시청에 쇼트트랙 전담 코치가 부재한 상황에서 오랫동안 훈련해왔다. 저와 성남시청 쇼트트랙 선수들이 생각하는 스포츠에서 지도자의 덕목은 입장문에 밝힌 것과 같이 지도자 경력이 우수하고 역량이 뛰어나며 선수들과 잘 소통할 수 있는 분이라고 생각하고 그런 지도자가 함께해 주시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선수가 어떠한 지도자를 원한다는 입장문을 낸다는 건 너무도 조심스럽고 건방져 보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냈던 이유는 최근 성남시청 코치 선임을 둘러싸고 나오는 기사와 얘기들로 인해 지도자의 가장 중요한 존재 이유, 덕목들은 뒷전에 있고 사회적인 이슈들이 주를 이뤄 선수들이 안타까운 마음을 가졌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성남시청 쇼트트랙 선수들이 원하는 것은 훈련과 경기에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상황이 되는 것,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라며 “마지막 올림픽이 될지도 모르는 2026년 밀라노 올림픽에서 전과 달리 후회 없이 보여드리고 싶다. 시합에 집중해야 할 시기에 입장문을 올리게 돼 성남시청 관계자분들과 쇼트트랙 팬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는 성남시청 빙상팀 코치 자리에 아무도 채용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