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고물가에 대용량 사료 인기"…SSG닷컴,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


입력 2022.12.05 08:17 수정 2022.12.05 08:17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SSG닷컴 ⓒSSG닷컴

SSG닷컴은 2022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을 열고 올 한 해 가장 많이 판매된 반려동물 상품을 소개한다고 5일 밝혔다.


올 1월부터 11월까지 쓱닷컴이 집계한 자료(누계 주문량 기준)에 따르면 반려동물 상품 카테고리 내 베스트셀러는 ‘몰리스 화이트 스틱껌 소프트치킨(400g)'이었다. 스틱껌은 반복 구매가 잦은 반려견들의 대표 간식 아이템인데다 쓱배송, 새벽배송 등 빠른 배송이 가능하다는 점이 높은 판매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세부 카테고리 별로 살펴보면 강아지 식품군에서는 ‘몰리스 순살듬뿍 오리말이 스틱 30P(300g)', ‘로얄캐닌 미니 인도어 어덜트 강아지 사료(8.7kg)', ‘자연소재 오리고기 육포스틱(460g)', ‘몰리스 내츄럴껌 하드치킨(300g)', ‘뉴트리나 건강백서 건강한 관절(2kg)', ‘노브랜드 반려견 사료(10kg)'가 2~7위를 기록했다.


고양이 식품군에서는 ‘몰리스’, ‘캐츠랑’, ‘프로베스트’ 등 국산 브랜드의 대용량 중저가 사료 제품이 판매 상위권에 오른 가운데 ‘오리젠 캣 앤 키튼(5.4kg)', ‘로얄캐닌 고양이사료 인도어(10kg)', ‘이나바 챠오츄르 가다랑어·가쓰오부시' 등 프리미엄 사료·영양제·간식 상품들도 높은 판매 순위를 기록했다. 특히 영양제는 신체 부위별 건강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특화 상품들이 높은 인기를 얻는 등 시장이 세분화되고 있음이 증명됐다.


반려용품군에서도 양극화 현상이 뚜렷했다. 기본 용품으로 교체 주기가 잦은 반려견 패드의 경우 ‘노브랜드’, ‘요요쉬’, ‘몰리스’와 같은 국산 브랜드의 대용량 제품이 판매 순위 상위권에 올랐으나 하네스, 반려견 의류와같은 패션·액세서리 상품군의 경우 ‘러프웨어’ 등 고가의 수입 브랜드 선호 현상이 짙었다.


특히 올해는 반려동물을 위한 초고가 편의 상품들의 판매가 두드러졌다. 펫가전 전문 브랜드인 ‘붐펫’이 반려동물의 목욕 후 체온 유지를 위해 내놓은 드라이룸은 100만원 안팎의 고가임에도 전년 동기 대비 3배가 넘는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가구 브랜드 ‘일룸’의 캣타워를 비롯한 펫가구 역시 60~110만원에 형성된 높은 가격대에도 매출이 전년비 160% 급증했다.


이러한 경향을 반영해 쓱닷컴은 오는 11일까지 2022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을 열고 매일 오전 9시 반려동물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몰리스펫샵', '로얄캐닌', '오리젠', '러프웨어' 등 국내·외 대표 반려동물 브랜드의 사료 및 간식, 용품을 최대 40% 추가 할인 판매하며, '아침애' 반려견 사료 등 구매 빈도가 높은 인기 반려동물 식품을 중심으로 1+1 혜택도 제공한다.


최희영 SSG닷컴 문화서비스팀장은 “반려동물의 아침과 간식 등을 쓱배송으로 편리하게 주문하는 반려가구가 급격히 늘며 올해 반려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30% 가량 신장했다"며 "고객 사은의 의미로 마련한 이번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을 통해 국내외 인기 반려동물 브랜드의 상품을 좋은 가격에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