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스타필드 하남, 하남시와 ‘가치온 기획전’ 진행


입력 2022.09.30 14:36 수정 2022.09.30 12:36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사회적경제기업 39곳 및 창업준비 8팀 참여

협동·상생 추구하는 사회적경제 이해도 높이고 공감하는 장 마련

스타필드 하남 센트럴 아트리움 미디어 타워.ⓒ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하남 센트럴 아트리움 미디어 타워.ⓒ신세계프라퍼티

ESG 가치경영을 선도하는 지역사회 파트너 스타필드 하남이 경기도, 하남시와 함께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한 ‘하남시 가치온 기획전 with 스타필드 하남’을 오는 10월3일까지 진행한다.


스타필드는 2016년 개점 이후 진정성 있는 지역 상생협력을 위해 상생 플리마켓, 상생 파머스마켓,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등 다양한 지역 상생 활동을 전개해왔다.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동시에 특색 있고 우수한 제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2회째를 맞는 만큼 감성 버스킹과 토크 콘서트까지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통해 고객들이 ‘협동’과 ‘상생’의 가치를 지향하는 사회적경제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일상 속 나의 소비가 사회에 미칠 변화를 한 번 더 생각해보며 서로 공감하는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남시, 경기도, 제주도, 강동구의 사회적경제기업 39곳과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8개 팀이 9월30일부터 10월3일까지 제품 판매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곤충을 활용해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고 반려견 사료를 만드는 ‘농업회사법인리얼네이쳐팜’, 국내산 원두로 고품질의 커피 드립백을 선보이는 ‘미사동커피공동체협동조합’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9월30일부터 10월2일까지는 ‘가치노래HaSE’를 진행, 매일 2회씩 감미로운 버스킹 공연을 감상하며 잠시 쉬어 갈 수 있다. 청년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감성적인 공연으로 센트럴 아트리움을 오가는 이들에게 일상 속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한 토크 콘서트 ‘가치이야기HaSE’도 10월1일과 10월2일 이틀간 진행된다.


동구밭 노순호 대표 등이 ‘창업 코치에게 듣는 성공하는 창업 이야기’를 주제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코칭을, 카카오패밀리 김정아 대표 등이 사회적경제기업의 로컬라이징에 대해 다루는 ‘로컬 브랜드 in 제주&하남’을,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아주대학교)는 사회적경제 관점에서 도시계획을 조명하는 ‘도약하는 도시, 하남’ 세션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하남시의 마스코트 방울이를 3m의 초대형 사이즈로 만나 볼 수 있으며, 10월3일 오후 2시에는 마술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