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파리바게뜨 점주협회 “가맹점앞 시위 금지해달라” 가처분 신청


입력 2022.08.10 14:25 수정 2022.08.10 14:26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코로나19 극복하려는 가맹점주 피해 심각, 즉각적 조치 필요

폭우 피해로 점주 고통 받는데 1인 시위하는 비인간적인 행태 비난

서울 시내 한 파리바게뜨 가맹점에서 제빵기사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뉴시스 서울 시내 한 파리바게뜨 가맹점에서 제빵기사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뉴시스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이하 점주협의회)가 민주노총 관련 시민단체들이 파리바게뜨 가맹점 앞에서 벌이고 있는 1인 불매 시위를 금지 시켜달라며 법원에 ‘방해금지가처분’ 신청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파리바게뜨 가맹본부와 대립하고 있는 민주노총 소속 파리바게뜨 제빵기사들을 지지하는 단체인 ‘파리바게뜨 노동자 힘내라 공동행동(이하 공동행동)’은 9일부터 전국 매장 앞 1인 시위 불매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민주노총 소속 제빵기사들은 회사가 사회적 합의를 지키지 않는다는 등의 이유로 회사 앞에서 농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시민단체들과 연대해 SNS 등을 통해 자사 제품 불매운동을 펼쳐왔다.


점주협의회 측은 “(공동행동 측은) 무고한 소상공인인 가맹점들을 볼모로 삼아 영업을 방해함으로써 파리크라상 및 피비파트너즈를 압박해 원하는 바를 관철하려는 악의적 행위를 하고 있다”며 “불매운동은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기 위해 애쓰고 있는 가맹점들의 고통을 조장하고 이용하려 것으로 가맹점주들은 영업권 및 재산권에 심각한 피해를 입고 회복하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가맹점들은 고객 방문에 전적으로 수입을 의존하고 있는데, 단순히 시위 당시 업무를 방해 받는 것에 그치지 않고, 영구히 손해가 남거나 영업 중단하고 도태될 수 있어 즉각적인 금지 처분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점주협의회는 이번 시위가 시작되기 전인 지난 8일에도 시민단체들과 민주노총 화섬노조 측에 공문을 발송해 시위 진행 중단을 촉구한 바 있다.


기맹점주협의회는 민주노총에 보낸 공문에서 “가맹점 앞 1인 시위와 불매운동 촉구는 민주노총의 요구와 지원 요청에 의한 것이라고 본다”며 “예측이 맞다면 요청을 즉시 철회하고, 공동행동의 자발적 선택이라면 파리바게뜨 이름으로 밥을 먹고 사는 공동체의 주체로서 말려 달라”고 요구했다.


이어 “제빵기사들이 땀 흘려 생산한 소중한 빵의 불매를 선동하는 것은 자기부정 행위이자 제빵기사들과 점주들 삶의 기반을 파괴하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또한, 시민단체를 향해서는 “공동행동 단체의 불매운동은 민주노총 연대 요청에 의한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사회적 폭력행위”라며 “가맹점주와 직접적 갈등으로 발생한 문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민주노총 활동으로 전국 3400여개의 가맹점이 일방적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이니 시위를 철회해 주시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파리바게뜨 한 가맹점주는 “국가적 재난 수준인 큰 비로 가맹점주들이 고통 받고 있는 상황에 자신들의 목적을 달성하겠다고 불매 시위를 하는 시민단체의 비인간적인 모습에 경악을 금치못했다”며 “민주노총 제빵기사들은 어려움 극복에 힘을 보태지는 못할망정 자신들 때문에 시작된 불매운동을 오히려 부추기거나 방조하고 있어 울화통이 터진다”고 비난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