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디스플레이협회, 재직자 대상 AI 교육과정 운영한다


입력 2022.07.21 14:57 수정 2022.07.21 14:58        임채현 기자 (hyun0796@dailian.co.kr)

기업 디지털 전환에 따른 AI 융합 인력 수요 증가 추세

디스플레이 업계 재직자 대상 직급·수준별 직무 교육과정 운영

재직자 교육 편의 맞춰 강사가 직접 '기업 방문 교육' 실시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관련 업계 재직자 대상으로 AI 융합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홈페이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관련 업계 재직자 대상으로 AI 융합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홈페이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최근 디스플레이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따른 AI 융합 인력 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디스플레이산업 재직자 대상으로 AI 융합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다.


협회는 지난해 첫 '디스플레이 산업 AI 융합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 운영을 통해 총 87개사, 229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AI 도입에 대한 인식 제고와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 구성으로 기업 재직자들로부터 87점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기도 했다.


올해는 작년 교육생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강사-교육생 간 교류 시간 확대 ▲공정 및 품질 이미지 데이터 활용 과정 신설 ▲기본부터 심화까지 이어지는 단계별 교육 설계 ▲멘토링 컨설팅을 강화했다.


특히, 올해는 재직자의 교육 편의를 제공하고자 강사가 기업을 직접 방문해 AI 교육을 실시하는 '기업 방문 교육'을 진행하며, 기업 방문 교육 시 신청기업 맞춤형 교육을 추가적으로 제공해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이번 교육을 통해 디스플레이산업-AI 융합 현장 맞춤형 전문가 양성과 산업 내 AI 도입에 대한 인식 전환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교육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display-mooc.com' 홈페이지를 통해 과정 확인 및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수료생에게는 현업적용도 제고를 위한 무료 동영상 강의, 디스플레이-AI 특강, Issue report 등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02-3014-5724)로 문의하면 된다.

임채현 기자 (hyun079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