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저칼로리·무알코올 등 첨가물 덜어낸 '로푸드' 인기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2.07.19 17:01  수정 2022.07.19 17:02

ⓒ위메프

위메프는 6월 한 달간 로푸드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급증했다고 19일 밝혔다.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판매량은 396% 증가했고 카페인이 전혀 들지 않은 무카페인의 수요도 늘어 매출이 96%늘었다. 커피의 대체품으로 떠오른 보리커피는 589%, 콤부차는 221% 판매량이 껑충 뛰었다.


인터넷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무알코올 맥주 매출은 1816% 급증했다. 간식류에서는 저칼로리 과자(635%)가 많이 팔렸다. 밀가루 없이 만든 제품을 뜻하는 글루텐 프리(3768%)의 판매량도 크게 늘었다.


로푸드는 유가공 제품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무염버터와 무지방 우유의 판매량이 각각 30%, 114% 증가했다.발효유 시장에서 다크호스로 떠오른 무가당 요거트 구매도 78% 늘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건강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헬시 플레저에 이은 어다행다(어차피 다이어트할 거면 행복하게 다이어트하자)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로푸드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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