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나는 솔로' 남규홍 PD "광고인 비하 논란, 앞으로 신중하게 처신할 것"


입력 2022.07.05 15:17 수정 2022.07.05 15:18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광고인들에게 큰 잘못을 한 것 인정한다"

'나는 솔로'의 남규홍 PD가 광고인을 비하했다는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5일 서울 양천구 목동 방송회관에서 ENA PLAY·SBS PLUS 예능프로그램 '나는 SOLO'(이하 '나는 솔로')의 1주년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남규홍 PD, 데프콘, 이이경, 송해나가 참석했다.


ⓒ

'나는 솔로'는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모여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사실주의 연애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특유의 '날것'의 매력에 대해 호평을 받으면서 지난해 7월부터 방송되고 있다.


이날 남 PD는 최근 불거진 광고인 비하 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앞서 9기 여성 출연자 옥순(가명)은 "전 세계에서 제일 큰 광고회사에 다닌다. 다양한 외국기업의 광고주를 갖고 있다"라며 P그룹 광고기획자라고 직업을 밝혔었다. 이를 들은 남 PD는 "AE가 어떻게 보면 따까리지 않나"라고 말했고, 자막에는 '심부름꾼'이라는 단어가 사용됐었다. 방송 직후 광고인을 '따까리'라고 표현하며 광고인을 비하한 남 PD에 대한 비난이 쏟아졌었다.


남 PD는 사전 미팅 과정에서 나온 해당 발언에 대해 "사전 미팅 분위기가 엄숙한 분위기로 진행이 돼 제작진이 재롱떠는 부분들이 있다. 이 과정에서 과하게 제스처를 한 경우들이 있는데, 그게 시청자들을 언짢게 할 수 있겠다 싶었다. 사전 인터뷰가 길게 나갈 거라고 생각을 안했는데, 진지해진 측면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후 "광고인들에게 큰 잘못을 한 걸 인정한다"면서 "앞으로 주의하고 신중하게 처신을 하도록 하겠다. 마음을 다치신 분들께는 정중하게 사과를 한다"고 사과했다.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