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해수부, 해양환경측정망 자료 활용 논문 공모전 개최


입력 2022.06.28 11:02 수정 2022.06.28 11:02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우수논문 발굴·해양환경 정책수립 활용

8월 29일까지 신청, 11월 4일까지 제출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이 해양환경측정망에서 생산된 정보의 다양한 해석과 활용 방법을 찾기 위해 ‘2022년 해양환경측정망 자료를 활용한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해양환경측정망은 해양환경(해수·해저퇴적물·해양생물)의 오염현황과 환경변화를 정기적으로 조사하기 위해 해수부가 시행하는 사업이다.


측정망 조사를 통해 생산된 정보는 해양환경관리와 보전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해양환경정보포털(www.meis.go.kr)을 통해 누구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이번 논문 공모전 응모를 위해서는 6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 응모신청서를 제출해야 하고, 논문은 10월 4일에서 11월 4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공모전에는 해양환경 분야의 연구자와 전문가, 대학(원) 재학생이 참가할 수 있다. 논문의 주제는 해양환경측정망 생산 정보의 해석·평가·활용방법으로, 반드시 해양환경측정망에서 생산된 정보를 활용한 연구 성과에 관한 것이어야 한다.


해수부와 해양환경공단은 논문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와 협업할 계획이다. 제출된 논문은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에서 정하는 논문심사규정에 따라 심사가 이뤄지며, 총 6편의 최종 수상작이 선정된다.


수상작 발표와 시상식은 12월에 있을 예정이며, 최우수상 1편·우수상 2편·장려상 3편에는 각각 해수부 장관상·해양환경공단 이사장상·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윤현수 해수부 해양환경정책관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논문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 매년 이루어질 공모전을 계기로 해양환경측정망으로 생산된 정보의 다양한 해석방법과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연구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세부 신청방법과 논문 작성기준 등은 해양환경공단 또는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