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에이블씨엔씨 미샤, 中 타오바오서 'M매직쿠션' 6분만에 완판


입력 2022.03.23 13:36 수정 2022.03.23 10:37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미샤, M매직쿠션.ⓒ미샤 미샤, M매직쿠션.ⓒ미샤

에이블씨엔씨의 미샤는 지난 2월 타오바오를 통해 진행한 'M매직쿠션' 판매 라이브방송에서 예상보다 훨씬 빠른 6분 만에 준비된 수량 모두가 완판됐다고 23일 밝혔다.


중국 유명 왕홍(인플루언서)과 협업해 진행된 이번 라이브방송 당일에는 일일 판매량이 전일 대비 3470% 까지 급증했다. 타오바오 전체 화장품 브랜드 판매 순위에서 해외 유명 뷰티 브랜드들을 제치고 미샤가 1위를 차지했다. 거래건수에서도 2위와 격차가 두 배 가까이 벌어졌다.


미샤가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는 M매직쿠션은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붉은색 패키지를 사용해 현지에서 '홍(紅)쿠션'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중국의 젊은층이 선호하는 긴 지속력 및 촉촉한 제형감으로 입소문이 나며 2030중국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개발 단계부터 현지 젊은 소비자들의 니즈와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미샤는 최근 중국 로컬 뷰티 브랜드들이 약진하는 환경 속에서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를 집중 운영하는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왔다. 2020년부터는 중국 최대 온라인 화장품 유통사인 릴리앤뷰티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온라인 채널 확대 및 바이럴 마케팅 강화에 힘써왔다.


두주아 에이블씨엔씨 중국법인 법인장은 “미샤는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중국 뷰티 시장에서 핵심상품 집중 전략과 마케팅 강화를 통한 온∙오프라인 채널 활성화로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최근의 중국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올해도 홍쿠션을 주력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꾸준히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