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 파트너 처우 개선 약속과 사과의 뜻 전해


입력 2021.10.06 16:00 수정 2021.10.06 16:01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지난 5일 오후 파트너와 본사 임직원 20여명 모여

이메일을 통해 매장 직원에게 사과의 뜻을 전해

지난달 28일 오전 서울 중구 스타벅스 프레스센터점에서 시민들이 리유저블 컵에 담긴 커피를 테이크아웃 해가고 있다.ⓒ뉴시스 지난달 28일 오전 서울 중구 스타벅스 프레스센터점에서 시민들이 리유저블 컵에 담긴 커피를 테이크아웃 해가고 있다.ⓒ뉴시스

송호섭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가 매장 직원에 사과의 뜻을 전했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송 대표는 지난 5일 오후 파트너와 본사 임직원 20여명이 모인 자리에서 파트너의 의견을 듣고, 향후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스타벅스 행복협의회는 분기별로 정례화돼 있는 면담 행사로, 이번 사태 때문에 긴급 소집된 것은 아니다는 게 스타벅스 측 설명이다.


파트너는 전국 매장 대표로 10명이 자리했다.


이들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매장 업무 과중과 잦은 프로모션 및 제품(MD) 출시, 처우·임금 개선 등에 대해 기탄없이 토로한 것으로 전해졌다. 송 대표는 이 자리에서 파트너 처우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송 대표는 행복협의회 뒤 이메일을 통해 매장 직원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


송 대표는 "(지난달) 28일 '리유저블 컵 데이' 행사 중 미처 예상하지 못한 준비 과정의 소홀함으로, 업무에 과중함과 큰 부담을 드린 점, 신실한 사과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회사의 모든 리더십과 유관부서가 정책이나 의사를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우선 순위는 '파트너'였다. 그러나 어떠한 이유라도, 그 동안의 노력이 부족했다면 그 또한 대표이사로서 저의 책임이라고 생각된다"고 거듭 사과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성장의 뒤안길에서 놓친 부분은 없는지 자성하고 다시 한번 파트너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점검할 예정"이라며 "파트너 여러분들이 건의하신 사항에 대해서 행복협의회와 함께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공유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