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감정평가사協-변리사회, IP가치평가 신뢰 구축 MOU


입력 2021.09.06 15:36 수정 2021.09.06 15:36        황보준엽 기자 (djkoo@dailian.co.kr)

한국감정평가사협회가 대한변리사회와 지난 3일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및 IP가치평가 시장 신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감정평가사협회 한국감정평가사협회가 대한변리사회와 지난 3일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및 IP가치평가 시장 신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감정평가사협회

한국감정평가사협회가 대한변리사회와 지난 3일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및 IP가치평가 시장 신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 기관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게 혁신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한 단계 높은 IP가치평가 서비스업무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각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술기업의 기술사업화와 기술금융활성화정책을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전문성 향상을 위해 교육과정을 함께 개설하고, IP가치평가 결과를 심의하는 'IP가치평가 품질관리센터'를 설치해 부실평가를 예방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공동협력체를 상설화하고, 가치평가매뉴얼과 기술평가시스템도 개발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길수 감정평가사협회 회장은 "업무협약이 신뢰도 높은 IP가치평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며 "감정평가사와 변리사의 전문적인 IP가치평가를 기반으로 혁신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면 대한민국의 기술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보준엽 기자 (djko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황보준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