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쟁글, 가상자산 평가 글로벌 진출 박차…인도닥스 감사 참여


입력 2021.07.27 15:04 수정 2021.07.27 15:04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홍콩·싱가포르 블록체인 투자 펀드 3사와도 파트너십

쟁글이 인도네시아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인도닥스의 공식 제3자 감사기관으로 참여한다.ⓒ크로스앵글 쟁글이 인도네시아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인도닥스의 공식 제3자 감사기관으로 참여한다.ⓒ크로스앵글

가상자산 정보포털 쟁글이 가상자산 평가(Xangle Credibility Ratings XCR) 해외 사례 확장에 나선다.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은 인도네시아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인 인도닥스의 공식 제3자 감사기관으로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인도닥스는 인도네시아 ABI(Asosiasi Blockchain Indonesia) 산하의 가상자산 거래 라이선스를 취득한 가상자산 거래소다. 동남아시아에서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가장 많은 방문자를 보유한 인도닥스는 최근 동남아 시장에서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크로스앵글은 인도닥스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발굴 및 가상자산 거래목록 심사에 있어 주요 참고 자료로 활용될 감사 자료를 지원한다.


이밖에 크로스앵글은 또 홍콩 및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 펀드사인 스파르탄 그룹(Spartran Group), 제네시스 블록 벤처스(Genesis Block Ventures, GBV), 소라 벤처스(Sora Ventures) 등 3사와 파트너십을 맺으면서 각 사가 기반을 둔 국가별 크립토 업계 생태계 확장 및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각 펀드사들은 쟁글이 아시아권 내에서 강점을 나타내고 있는 한국 및 일본 시장으로의 연결을 기대할 수 있고, 포트폴리오 프로젝트들의 가상자산 평가(XCR)를 지원받을 수 있다.


스파르탄 그룹은 싱가포르와 홍콩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은행·헤지펀드 및 벤처캐피탈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왔다.


기업형 블록체인 분야 투자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를 집행하기도 한다.


홍콩에 기반을 둔 제네시스 블록 벤처스는 글로벌 유력 블록체인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2018년도에 설립된 소라 벤처스는 가상자산 1차 및 2차 시장(primary and secondary market)으로의 투자 집행, 아시아권 내 토큰 이코노미 어드바이저리 등을 실시하는 투자펀드사다.


인도닥스 관계자는 “이번 평가사 선정에 있어서 안정적인 평가 경험은 물론 가장 폭넓은 평가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점이 작용했다”며 “크로스앵글의 가상자산 평가는 거래소 운영 상 투명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크로스앵글 관계자는 “앞으로도 투자자 보호 환경을 구축하려는 아세안 및 글로벌 주요 기업들과 공시 및 자산에 대한 감사 평가 환경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건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