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금융, 우수 스타트업 12개사 선발...5억 규모 상금


입력 2021.07.23 09:14 수정 2021.07.23 09:14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제 1회 ‘Hero IR-Day’ 개최

신한금융그룹은 스타트업 투자유치 대회 'Hero IR-Day'를 진행했다. ⓒ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스타트업 투자유치 대회 'Hero IR-Day'를 진행했다. ⓒ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22일 스타트업 육성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S2 Bridge)’에서 스타트업 투자 유치 대회인 제 1회 'Hero IR-Day'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Hero IR-Day는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통해 육성한 150여개 스타트업 중 기술력·혁신성·사회적 가치가 높은 12개사의 ‘Hero’를 선발 및 시상하고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 기회를 확대하는 행사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선발 기업은 제이앤피메디, 카이미, 닥터노아, 셀러노트, 오트웍스, 소프트베리, 시큐리티플랫폼, 에바, 큐에스택, 에이모, 파밍, 유니드캐릭터이다.


신한금융은 Hero 기업 대상으로 한달 간 사업 모델 및 IR 고도화를 위한 멘토링을 지원했다.심사결과에 따라 약 5억원의 상금을 지급 하고 향후 신한캐피탈, 신한대체투자운용 등 신한금융 그룹사 및 국내 벤처캐피탈의 투자 유치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의 사업모델을 투자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Hero IR-Day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신한 스퀘어브릿지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스타트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2019년부터 중장기 혁신금융 플랜 'Triple-K Project'의 일환으로 서울, 인천, 제주 등 거점별 그룹 혁신성장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 과 K-유니콘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