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감2020] 심상정 호통 “국토위, 증인 한명 못 부르냐”


입력 2020.10.16 15:39 수정 2020.10.16 15:48        세종 =데일리안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심 의원, 이스타항공 창업주 무소속 이상직 의원 증인 채택 요구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지난 15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열린 한국철도공사·국가철도공단 등 국정감사에서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무소속 이상직 의원의 증인 채택을 요구하고 있다.ⓒ연합뉴스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지난 15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열린 한국철도공사·국가철도공단 등 국정감사에서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무소속 이상직 의원의 증인 채택을 요구하고 있다.ⓒ연합뉴스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16일 “국토교통위원회가 증인 하나 부르지 못하고 있다”고 항의했다.


심 의원은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국토부 국정감사에서 국토위원장과 여야 간사를 향해 “기간산업인 항공사가 공중분해 되고 있는데, 국토위는 실소유주인 증인 하나 못 부르고 있냐”며 강한 유감을 표했다.


심 의원은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무소속 이상직 의원의 국감 증인 채택을 지속적으로 요구해왔다. 전날 열린 한국철도공사ㆍ국가철도공단 등 국토위 국정감사에서도 이 의원의 증인 채택을 요구한 바 있다.


심 의원은 “이스타 항공 노동자가 국회 앞에서 37일째 단식농성을 하고 있다”며 “국토위의 가장 큰 민생현황이 이스타라고 보는데, 증인을 외면한 교섭단체 양당에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앞서 정호진 정의당 선임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이스타항공 대량해고 사태 해결에 나서야 할 국회가 해결은 고사하고 도리어 주범을 비호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노동존중 사회를 표방하는 집권여당인 민주당이 이상직 의원의 ‘호위 무사’를 자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