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볼보, 온실가스 감축목표 SBTi 승인 획득


입력 2020.09.24 10:23 수정 2020.09.24 10:24        이배운 기자 (lbw@dailian.co.kr)

탄소배출 저감 계획 과학적 검증…2025년까지 탄소발자국 40% 감축 목표

볼보자동차 로고 ⓒ볼보 볼보자동차 로고 ⓒ볼보

볼보자동차는 24일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자사의 '액션 플랜'이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SBTi)’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SBTi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UN 글로벌 콤팩트(UNGC) 등이 온실가스 배출 삭감을 목표로 발족한 사업으로, 기업의 온실가스 배출 저감 계획을 과학적으로 평가한다.


지난해 출범한 볼보자동차의 탄소 배출 저감 액션 플랜은 이번 SBTi의 승인을 통해 과학적 검증을 마친 것으로 평가된다. 볼보자동차 액션 플랜은 2040년까지 기후 중립화를 달성한다는 포괄적인 계획으로 제품과 모든 사업장의 탄소 배출량 저감을 다루고 있다.


볼보자동차는 이를 위해 전동화 전략을 통한 배기가스 배출 감축을 비롯해 제조 네트워크와 운영 및 공급망, 자재의 재활용 등 광범위한 범위에 있어 탄소 배출 문제를 해결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한나 파거(Hanna Fager) 볼보자동차 기업부문 총괄은 “SBTi를 통해 검증된 기후 중립 목표를 지녔다는 것은 볼보자동차가 올바른 길을 향해 가고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된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기후 중립 달성을 위해 2025년까지 자동차 수명주기에 탄소 발자국을 40%까지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목표에는 자동차 당 배기가스 배출 50 % 감소, 제조 및 물류를 포함한 운영 과정에 따른 탄소 배출량 25 % 감소, 공급망 탄소 배출량 25 % 감소 등이 포함된다.

이배운 기자 (lb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배운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