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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 세계적 디자인 공모전 ‘IDEA 2020’ 휩쓸어


입력 2020.09.17 08:55 수정 2020.09.17 08:55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삼성전자 금상 1개 포함 총 48개 디자인 수상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UX’ 혁신성 인정받아

IDEA 2020 금상 수상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패밀리 허브.ⓒ삼성전자 IDEA 2020 금상 수상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패밀리 허브.ⓒ삼성전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0’에서 상을 휩쓸며 저력을 과시했다.


삼성전자는 17일 IDEA에서 금상 1개, 은상 4개, 동상 4개, 특별상 1개, 본상 38개 등 총 48개 디자인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금상을 받은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UX(사용자경험)'는 냉장고의 통합적인 사용 경험으로 주방 공간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 디자인이다.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와 함께 혁신성을 인정받아 특별상인 '베스트 인 쇼'(Best in Show)로도 선정됐다.


포장재를 원하는 대로 조립해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TV 에코 패키지, 인피니티 스크린 QLED 8K TV(Q950TS), 더 세리프 VIS(Visual Identity System), 비스포크 냉장고 등은 은상을 차지했다.


IDEA 2020 은상을 수사항한 TV 에코 패키지.ⓒ삼성전자 IDEA 2020 은상을 수사항한 TV 에코 패키지.ⓒ삼성전자

갤럭시 폴드와 빌트인 키친 인피니트 라인 오븐, 더 세로 VIS, 청각 장애인 대상 인크루시브 사물인터넷(IoT) 등 디자인은 동상을 받았다.


이돈태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부사장)은 “디자인에서 인터랙션과 경험의 영역이 점점 중요시 되고 있다”며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과 고객의 마음을 이끄는 차별화 된 디자인으로 우리 삶에 필요한 경험과 지속가능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LG전자도 동상 1개를 포함해 총 10개 디자인이 수상했다. 동상은 케이블리스(Cable-less) 콘셉트 발광다이오드(LED) 사이니지로 이 디자인은 ‘LG 매그니트(MAGNIT)’와 ‘LG LED 블록(Bloc)’에 적용됐다.


이 밖에 LG 올레드 갤러리 TV, 갤러리 디자인 사운드 바(GX), LG 시그니처 올레드 8K(OLED77ZX) 등이 본상을 수상했다.


이 중 LG 올레드 갤러리 TV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에 이어 이번 수상을 포함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했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전무)는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궁극적으로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MAGNIT(시리즈명: LSAB)’ 및 ‘LG LED Bloc(시리즈명: LSAA)’ 제품 이미지.ⓒLG전자 ‘LG MAGNIT(시리즈명: LSAB)’ 및 ‘LG LED Bloc(시리즈명: LSAA)’ 제품 이미지.ⓒLG전자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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